2012년 7월 4일 수요일

가비아 전자세금계산서


세이택스 홈페이지 이동 ( www.saytax.net )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내용이 다소 어려운 경우 아래 내용처럼
가비아 가입후 > 세이택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 원격지원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원격지원 교육을 신청하기 이전에 준비하셔야 될 내용:


1. 공인인증서 준비




2. 오피스 개설 

아래 가비아 하이웍스에 우선 가입하시고 난후 오피스를 개설하셔야 됩니다.

초기 세팅비 : 5,000원 비용외에 전자세금계산서 발생 비용은 전액 무료입니다.

http://office1.hiworks.co.kr/

위의 가입 내용이 완료되었다면 세이택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교육의사를 알려주시면

세이택스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하단에서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해서

장부에서 발행~연동까지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세이택스 원격 지원 교육을 받지않고 스스로 진행할 경우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하이웍스(가비아) 업체를 통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엑셀 파일을 생성하지 않고 발행하는 방법입니다.

하이웍스 발행을 하시기 위해서는 아래 내용을 숙지 하신후 이용해주셔야 되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하이웍스 가입부터 장부에서 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세금계산서 메뉴란을 클릭하시면 매출세금계산서를 발행할수 있습니다.
세이택스 장부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한 방법은 3가지 유형으로 요약됩니다.


첫번째 방법은 [세금계산서 -> 매출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한 방법




두번째 방법은 [장부작성 -> 매출전표]를 발행할때 동시에 발행하는 방법




세번째 방법은 거래명세표만 발행한 후에 세금계산서 -> 월합산 통합 발행방법


발행 유형에 따라서 위에 3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하셔서 발행하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메뉴에서 발행된 내용이 있을경우 하이웍스 제휴를 통한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등록을 클릭하신후 하이웍스 가입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하기를 클릭하시면 하이웍스(가비아) 안내 페이지가 보여집니다.




하이웍스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비용은 무료입니다.)




회원 가입을 통해서 가입이 완료된 경우 하이웍스 홈페이지 메인에서 http://www.hiworks.co.kr 에서
하이웍스빌 무료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빨간색 테두리의 하이웍스빌을 클릭합니다.




반드시 하이웍스 오피스를 만드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후 오피스명은 그룹명으로 지정됩니다.





무료 만들기를 클릭하신 후 오피스 아이디를 생성합니다. (오피스 아이디 = 전자세금계산서 그룹명)





하이웍스 가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상단에 생성된 하이웍스 오피스를 선택해주세요.




하이웍스 오피스 메인 메뉴로 이동하셔서 상단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란에서 세금계산서 연동정보를 클릭합니다.





연동정보는 오피스명으로 된 그룹주소 , 사용자ID, 연동KE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히 긴 여정이었습니다. -,-

여기까지 낙오하지 않고 무사히 따라오신 분들은
세이택스 장부 프로그램 > 세금계산서 > 전자발행 > 전자세금계산서 등록 을 클릭하신후
그룹주소 및 사용자ID, 연동KEY를 입력해주세요.


여러개의 사업자를 가지고 계시는 분은 하이웍스에서 여러개의 오피스를 만드신 후
사업자 등록번호별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세이택스 장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전에 하이웍스에서 반드시 변경해야 될 내용입니다.
세이택스 장부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 할 경우 아래 정보를 참조해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장부상에서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쉬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여러개의 데이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을 클릭하시면 ..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시작을 클릭하시고 난후에 발행 내역조회 및 접속테스트를 클릭합니다.
전자 발행을 하실경우 고객님의 환경 설정 상태에 따라서 국세청으로 자동 전송됩니다.
전자 발행은 공인인증서가 요구됩니다.
등록된 매출 문서에서 전자발행과 국세청 전송을 클릭하셔야 됩니다.
전자발행: 수신자에게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역활
국세청전송: 전자발행한 내용은 국세청에 통보하는 기능

국세청 전송 환경 설정은 아래 내용에서 미리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으로 전송을 시도한 문서는 추 후 수정 사유가 발생했을 때 수정을 할 수가 없고,
수정 사유에 따라 수정세금계산서란 것을 별도로 발행을 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국세청 전송 버튼을 클릭하신후
실제로 국세청에 전송되는 시점을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선택적으로 전송을 할 수 있도록 할수 있도록
예약 기능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하이웍스 홈페이지에서 세금계산서를 삭제하시면 세이택스 장부 전자세금계산서 내용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삭제하실경우 반드시 세이택스 장부 프로그램에서 삭제를 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순서도
세이택스 장부상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 하이웍스 매출문서 등록됨 -> 전자발행 -> 국세청전송

발행하신 전자세금계산서 삭제 방법입니다.
현재 화면에서 삭제하실 경우 자동으로 하이웍스와 연동되기 때문에 삭제하신 내용은
하이웍스에서도 자동 삭제 처리가 됩니다.
이로써 전자세금계산서 하이웍스 발행방법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하이웍스 가입비 관련 내용 변동이 발행되어 추가글 올려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가비아입니다.

저희 하이웍스빌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이웍스빌(전자세금계산서) 신규 신청시에 설치비를 새로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신청자에 한해 적용되며, 빌서비스의 무분별한 신청으로 인한 남용 및
선의의 고객분께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을 더이상 간과할 수 없어 내린 결정이오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를 바라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아 래 -

1. 작업일시 : 2011. 06. 15.(수) 18:00~19:00 (약1시간)

2. 적용내용 : 하이웍스빌 신규 신청시
-설치비 5,000원부가(초기1회에 한함, 부가세 별도)
-해당 오피스에 공용문자 220건 무료 제공(바로 사용 가능함)

3. 적용대상 : 하이웍스빌 신규에 한함(기존 회원은 소급 적용하지 않음)

4. 작업으로 인한 영향
① 기존 오피스 유료 사용자(메일,웹하드 등, 유료옵션포함) : 하이웍스빌 기본탑재
② 기존 오피스 프리 사용자 : 하이웍스빌로 타입 변경됨(변경사항 없이 기존과 동일함)
(설치비 적용후 오피스 프리 신규 신청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③ 오피스 서비스 내 : 하이웍스빌은 부가서비스로 설정 가능함
-오피스 유료 사용자 : 하이웍스빌 기본 제공됨
-오피스 프리 사용자 : My하이웍스내 부가서비스에서 빌서비스 신청 가능함

※ 유료서비스 이용시 설치비 적용 제외됩니다.
※ 하이웍스빌 신규 신청시 빌 발행후 바로 쓸 수 있는
'공용문자 220건을 무료로 제공해드리오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2011년 11월 28일 추가된 내용

세이택스 장부 프로그램에서 정상적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다면
하이웍스 매출문서에 아래 와 같은 내용이 등록됩니다.

여기서 전자발행 버튼과 국세청전송 버튼을 혼동스러워 하시는분이 많아서
안내해드립니다.






1번 전자발행 :
전자발행은 수신받는 고객분이 세금계산서 승인을 완료하신후에 국세청으로 전송되는 기능입니다.

2본 국세청전송 :
수신받는 고객이 승인을 하던 하지 않던지 국세청으로 전자 세금계산서가 전송되며
수신측 고객에게도 이메일 세금계산서가 발송됩니다.

접수중이란 ?
전자발행 또는 국세청전송을 클릭후 하이웍스에서 정해진 시간에 전자세금계산서가 일괄 전송되는데
전송 전의 대기 시간을 뜻합니다.


2012년 부터는 일반사업자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대상자로 지정되므로
전자 발행버튼은 사라지게 될 예정이며 국세청전송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의 내용이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분은 국세청전송을 클릭하시면 수신측과 국세청 둘다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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